시대를 선도하는 직업특화 전문교육 기관
글로벌 전문인 양성의 선두주자

서울현대교육재단 이사장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직업훈련품질만족을 극대화하여 창조적인 교육문화를 이끌어갈 명문 직업전문 교육기관으로 2018년을 기점으로 “서울현대 혁신기반 재도약 2025” -JUMP UP 서울현대-를 목표로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서 글로벌 전문인 양성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시장의 개편 흐름과 직업훈련시장의 경쟁체제 속에서, 본교는 5여년간의 기관의 중장기 발전 모델을 수정보완하며, 직업교육 특화기관으로 교육적 환경을 재창조하고자 “서울현대 재도약 2025”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서울현대 재도약 2025”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추구하는 직업훈련의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 “학력중심의 사회에서 능력 중심의 사회로의 발전은 대한민국이 선진 복지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최고의 복지는 안정된 직업을 갖는 일이다.”라는 두 가지 인식을 기본으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 개개인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Talent와 자질을 스스로 파악하고 개발하여 가장 잘 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지고 해당 분야에 전문성과 경쟁력을 겸비한 평생 직업 전문가로 만들어 가는 것이 직업훈련기관의 기관장으로서 마땅히 하여야 할 소명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시설과 학교운영의 기본 원칙을 “교육생 우선, 취업 위주의 실무교육”으로 두고, 훈련생 만족도 제고 및 취업 위주의 실무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육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5년간 “현대비젼 2020”이라는 중장기 발전 모델을 기관운영에 접목하여 진행해 왔고, 급변하는 훈련시장에 유연하게 적응하기 위해 “서울현대 재도약 2025”라는 새로운 기관운영의 지향점을 제시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현대교육재단 이사장 김남경